본문 바로가기
K-영화

영화 실시간 예매율 1위 올빼미

by 담백한평론가 2022. 12. 2.
반응형

실시간 영화 예매율 1위달성 "올빼미" 

 

12월 1주차 국내박스오피스 영화 예매율 1위는 유해진 주연의 올빼미가 달성했습니다. 이미 100만 관객을 동원해서 순조로운 흥행출발을 알리고 있습니다. 2위는 마동석 주연의 압꾸정으로 누적관객 10만명을 기록하고있습니다. 3위는  윤시윤 주연의 조선 근대의 문을 열고 새로운 세상을 꿈꾼 청년 김대건 신부의 삶을 다룬 탄생입니다. 누적 관객수 3만명으로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이렇다할 화제작이없어서 멀티플렉스 산업이 침체가 됬었는데 모처럼 재미있는 영화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주말을 함께해도 좋은 예매율 1위에서 3위까지 개봉작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위 올빼미

줄 거 리 | 소현세자의 죽음과 관련된 역사적 미스터리! 한 줄의 역사에 영화적 상상력을 더한다!

 

청나라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조선으로 돌아오고, ‘인조’는 돌아온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알수없는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 무렵,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맹인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불려들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밤, 어둠 속에서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면서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지게 된다. 

 

네티즌평점 | 8.8

관람평을 원래 작성 안하는데 정말 재밌게 봐서 적게 되네요. 아역부터 모든 배우들 연기도 정말 훌륭하고 유해진님 연기는 섬뜩할 정도 였습니다. 연기를 다들 잘하셔서 그런지 배우들 이미지에 캐릭터가 왜이렇게 잘맞던지 실화를 바탕으로 시사하는 바가 많았네요. 서민은 봐도 못본척 들어도 못들은 척 해야 살 수 있는 그런 시대는 이제 옛날 이야기이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몰입도 최고! 감정 이입이도 최고!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영화로
최근 영화중 역대급이네요. 보시면 정말 후회 안합니다.
몰입도. 최고! 지금의 상황과 너무도 닮아 소름돋았습니다!

 

 

2위 압꾸정

줄 거 리 | "나한테 죽이는 아이디어가 있어. 대한민국에서 한 번도 시도 안 했던 거”

 

타고난 말빨과 샘솟는 아이디어로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은  한때 잘나가던 실력 넘버 1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를 만나게 된다. 재기를 꿈꾸는 그의 욕심과 잠재력을 한눈에 알아본 ‘대국’은 일생일대의 사업 수완을 발휘할 때가 왔음을 본능적으로 직감한다. 

‘대국’은 남다른 추진력으로 ‘지우’의 실력, 압구정 인싸 ‘미정’(오나라)의 정보력, 압구정 큰 손 ‘태천’(최병모)의 자본, 그리고 압구정 황금줄 ‘규옥’(오연서)의 인맥을 한데 모아 압구정을 대표하는 성형외과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티.도.시.를 꿈꾸는데…“형이 싹 다 꾸며 줄게. 몽 말인지 알지?”

 

네티즌평점 | 5.2

마동석이여서 봤는데 노잼입니. 차라리 올빼미볼걸

동석이 형 정말 이건 배신이다 최악 입니다 절대 관람 비추 입니다 중간에 나왔어요 시간 아깝습니다.


3위 탄생

줄 거 리 | 1845년, 조선 근대의 새로운 문을 연다! 새로운 세상을 꿈꾼 청년 신부 김대건의 위대한 모험 

호기심 많고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청년 김대건은 조선 최초의 신부가 되라는 운명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신학생 동기 최양업과 최방제와 함께 마카오 유학길에 나선다. 당시 조선은 나라 안팎으로 외세의 침략이 계속되고 청나라는 영국과 아편전쟁이 끝나지 얼마안된 시기로 김대건은 바다와 육지를 종횡무진 누비며 마침내 조선 근대의 길을 열어젖힌다!

네티즌평점 | 9.5

 

 

 

출연진과 스텝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혼란의 시대에 감동과 함께 선한 영향력이 되는 영화입니다.

 

우리나라 역사적 인물 중 정말 위대한 인물 중 하나인데 종교적인 이유로 가장 평가가 높지 못한 위인 인 것 같습니다. 이번 영화를 통해 잘 알려 질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K-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극 영화 올빼미의 평점과 실화  (0) 2022.11.29

댓글